해운대 여행코스 총정리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숙소까지

해운대 코스 특별한 여행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꼭 읽어보세요! 해운대 가볼만한곳, 맛집, 요트투어, 벚꽃길, 실내 데이트코스, 시장, 기념품샵, 까지 모두 모아보았어요!

해운대 1) 놀거리 액티비티 추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열차로,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아름다운 부산의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변열차에서는 전 구간 바다가 보이며, 별다른 교통편이 필요없이 송정까지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해변열차와 함께 운영되는 ‘스카이캡슐'은 커플, 친구,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데요. 스카이캡슐은 최소 일주일 전까지는 꼭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캡슐 열차 안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단둘이 커플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요. 해가 지는 시간에 타는 것도 선셋을 감상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해운대에서 열차에 탑승하여 청사포항에 들러 옛 어촌마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해운대 해수욕장과 동백섬

부산의 대표적인 바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시원하게 부서지는 파도와 고운 모래사장이 멋진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해변을 따라 높은 빌딩들이 늘어서 있어 여타 바다와는 달리 이색적인 풍경입니다. 해변에서 동백섬까지 길이 이어져 산책을 하거나 런닝하기에도 좋은데요. 12월, 1월 겨울에는 동백섬에 동백꽃이 피어 아름답습니다. 동백섬으로 들어가면 누리마루 전망대도 있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해운대 요트투어 더베이 101

더베이 101은 부산 야경 명소로 유명해서 밤이 되면 인증샷을 찍는 사람들로 가득한데요. 사실 이 곳은 해운대에서 요트 투어를 할 수 있는 선착장이랍니다. 더베이 101에서 출발하여 동백섬(누리마루),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대교, 광안리 해수욕장, 수변공원, 마린시티까지 약 한시간 동안 요트를 타고 돌아볼 수 있습니다. 더베이 101에서 퍼블릭 요트투어 가격은 성인 기준 주간 15,000원, 선셋타임 30,000원, 야간 25,000원입니다.

👇 미리 예약하시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요트투어를 즐길 수 있고, SNS 감성 사진 촬영에 보정까지 제공해 준답니다.

일행 끼리만 탑승하는 요트 프라이빗 투어도 가능한데요. 해운대에서 요트를 대여하는 가격은 시간대에 따라 20~40만원 선입니다.

해운대 여행코스 2) 볼거리 가볼만한곳 추천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엑스더스카이는 국내에서 2번째로 높은 타워인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다와 도시 전경을 함께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망대인데요. 해운대 해변과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 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등 부산의 모든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해운대 달맞이고개

달맞이길이라고도 불리우는 달맞이고개는 부산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봄이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군항제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달맞이길에는 세련된 느낌의 레스토랑과 카페가 즐비하여 부산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고도 불려요. 천천히 걷기에 좋아 벚꽃철이 아니더라도 찾아가볼만한 해운대 여행코스에요. 달맞이 고개 산책을 위해 들를 때에는 해월정 노상주차장이나 문탠로드 관광 공영주차장, 미포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해리단길 카페, 기념품샵

해운대역 4번출구로 나오면 옛 해운대 기차역이 보이는데요. 이 뒤편의 기찻길을 건너면 다양한 개성의 음식점과 카페들이 있는 좁은 도로가 나온답니다. 이곳이 바로 해리단길로 요즘 떠오르는 해운대 여행코스 핫플레이스인데요. 사진찍기 좋은 아기자기한 카페와 식당, 기념품샵, 플리마켓 등 둘러보기 좋은 곳들이 많아 부산 데이트코스로도 추천드려요.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부산아쿠아리움은 세계최대 아쿠아리움 브랜드 씨라이프사에서 운영하게 되었는데요. 2014년 리노베이션되어 체험 시설이 더욱 새롭고 환경 친화적으로 바뀌었답니다. 250종 1만마리의 해양생물들과 8개의 전시관이 운영되고 있답니다. 수중 생태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게 물고기들이 돌아다니는 해저터널이 만들어져 있어 부산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이에요.

해운대 뮤지엄 원

부산 해운대 미디어 아트 전문 현대 미술관인 뮤지엄 원은 약 700여 평의 복층에 8,000만개의 LED 디스플레이로 꾸며진 미디어아트 전시관이에요. 공간이 아주 넓어서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미디어아트가 화려해서 사진 찍기 좋아요. 티켓을 미리 예매하시면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어요. 예술에 관심이 많거나 이색적인 체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해운대 실내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해운대 여행코스 3) 먹거리 맛집 추천

해운대 전통시장 꼼장어

해운대 전통시장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 밤낮으로 사람이 많은데요. 분식, 국밥, 과일, 수산물 등을 팔고 있어 먹고 싶은 게 정말 많은 곳이에요. 그중에서도 소문난 먹거리는 바로 ‘꼼장어' 입니다. 시장 안 꼼장어 골목 어느 식당에 들어가도 맛있어요. 부산 꼼장어구이는 양념구이, 소금구이, 통구이가 있으며 연탄불에 초벌하여 나온답니다. 양념구이를 먹고 난 후 볶음밥이나 우동사리를 꼭 추가해서 드세요.

해운대암소갈비

해운대 맛집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해운대암소갈비집 입니다. 기와지붕과 앞마당, 볼록 튀어나온 불판, 양념장과 감자사리는 원조 암소갈비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데요. 1946년 이후 2대째 이어져 오는 전통적인 맛집으로 최고급 육질의 한우 생갈비가 대표 메뉴에요. 오픈런 해야 생갈비를 먹을 수 있고, 오후에는 생갈비는 품절된다고 해요. 야들야들하게 녹아내리는 한우 생갈비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1인분(180g)에 5만원대로 가격은 조금 사악하지만 그만큼 맛있어서 유명한 이유가 있는 곳이랍니다.

해리단길 떡볶이, 바다샌드

해운대 여행코스중 하나로 소개해 드렸던 해리단길에는 카페와 편집샵도 많지만, 오랜 세월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명한 떡볶이집들도 있어요. 빨간떡볶이와 짱떡볶이인데요. 빨간떡볶이는 포장만 되고, 짱떡볶이는 앉아서 먹을 수 있어요. 두 곳 다 찐득한 양념이 떡에 잘 배어 정말 맛있답니다. 군침 도는 떡볶이 한그릇 하고 가세요. 짱떡볶이는 특히 튀김이 별미입니다. 해운대 또 다른 떡볶이 맛집으로 상국이네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탔답니다.

해리단길에서는 ‘바다샌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부산에서 양봉한 벌꿀로 만든 캐러멜소스와 프랑스산 프리미엄 버터를 사용해 만든 샌드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에요. 부산 여행 기념품을 사가고 싶으시다면 바다샌드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해운대 여행코스 4) 추천 BEST

해운대 여행코스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가까운 곳에 숙소를 잡는 것이 좋은데요. 4~8명 대가족이 들어갈 수 있는 콘도형이지만 고층의 전망과 멋진 인테리어의 숙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피니티풀 수영장과 오션뷰 조식을 즐길 수 있는 특급 호텔들도 당연히 있고요. 숙박비를 아끼고 싶을 때에는 가성비가 좋은 깔끔한 감성 숙소도 추천합니다. 아래에서 부산 여행 계획에 맞는 숙소를 골라보세요.

해운대 가족여행 숙소 리뷰

펠릭스 바이 에스티엑스 해운대 호텔 갓성비 추천 숙박후기

팔레드시즈 콘도 부산 8명까지 편안하게 숙박가능 후기

부산 4명 인생 숙소 추천 엘시티 레지던스 호텔

해운대 수영장 호텔 호캉스 리뷰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추천 아리아 인피니티풀 숙박후기

부산 수영장 호텔 추천 씨메르 파라다이스 최고인 이유

부산 여행 추천 특급 호텔 TOP 3 호캉스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 추천하는 이유 숙박 후기

해운대 가성비 호텔 리뷰

하운드 가든앤테라스 호텔 부산 해운대 깔끔한 감성 숙소 추천

신라스테이 해운대 호텔 추천 숙박후기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