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가볼만한곳 의암호 카누체험 케이블카 카페 추천

춘천 가볼만한곳 의암호 자전거 코스

춘천 1박 2일 여행 코스로 가족들과 함께 레고랜드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레고랜드에서 하루를 보낸 다음날은 시원하게 펼쳐진 의암호를 감상하는 건 어떨까요?

의암호는 춘천 자전거 여행, 춘천 마라톤 코스에서 호수 둘레를 한 바퀴 도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춘천 하늘 자전거길이라고도 불리우는 ‘의암호 둘레길 순환코스 자전거길'은, 추천역에서 출발하여 공지천, 춘천mbc, 의암댐을 지나 애니메이션박물관, 신매리인증센터, 인형극장, 소양2교를 거쳐 춘천역으로 오기까지 의암호 둘레를 한 바퀴 도는 총 30km 코스랍니다.

자전거로 의암호 한 바퀴를 도는데에는 체력, 속도, 자전거 종류에 따라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약 2~3시간 정도 걸려요. 의암호는 북한강을 따라 남쪽으로는 남이섬, 강촌마을, 북쪽으로는 춘천호, 소양호로 이어진답니다.

춘천 마라톤 코스는 공지천교에서 출발하여 남쪽으로는 의암댐, 북쪽으로는 춘천댐까지 크게 한 바퀴 돌아 49.195km를 완성하네요.

지도에 보이는 붕어섬은, 남이섬보다 크기가 더 크며, 삼악산에서 내려다 보면 붕어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춘천 가볼만한곳 중 또 추천 드릴 곳은 삼악산 케이블카 입니다.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지르는 3.61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삼악산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춘천 레고랜드, 의암호 근처 괜찮은 숙소 추천 🔽

춘천 가볼만한곳 의암호 킹카누 물길여행 체험

춘천 가볼만한곳 의암호 호수를 즐기는 또다른 방법은 카누체험입니다. 겨울에도 카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의암호 카누체험은 ‘킹카누 물길여행'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가이드(킹스맨)이 동승하여 안전한 물길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의암 8경을 배경으로 한 역사, 문화, 문학 등을 설명해 주어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의암호 투어 코스: 의암스카이워크, 의암댐 앞 인어상, 삼악산 산장 아래, 붕어섬 일주,의암호 내 유일한 무인도인 동재들, 하중도, 춘천애니메이션 박물관, 춘천박사마을 어린이글램핑장 등

춘천의 삼악산, 드름산, 의암댐 계곡은 한국의 캐나다라고 할 정도로 수려한 산세가 일품이라고 해요. 윤슬이 은하수처럼 내리는 춘천 의암호를 카누로 누비며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대자연의 감동과 힐링, 행복을 느껴 보세요!

  • 춘천 킹카누 물길투어는 최소 2명에서 최대 12명까지 투어가 가능하여, 인원에 따른 맞춤투어가 가능합니다.
  •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탄 채로 카누에 탑승 가능하여, 무장애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 유모차를 가지고 다니는 영유아가 있는 가족들도 불편 없이 카누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춘천 가볼만한곳 카페 추천 댄싱 카페인

의암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를 음미할 수 있는 카페도 있습니다. 바로 KT&G 상상마당에 있는 카페 ‘댄싱 카페인' 입니다. 카페의 이름은 커피의 기원설에 나오는 에티오피아 염소 치는 소년 칼디와 관련한 ‘댄싱 고트'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순수한 자연 경치와 오묘하게 조화를 이룬 댄싱카페인은 테라스에 앉아도, 실내에 앉아도 시원한 전망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바게트와 피자 등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풍미 깊은 사이드 메뉴도 맛볼 수 있어요. 카페에서 호수를 보며 시간을 보내기 괜찮은 곳입니다.

  • 댄싱 카페인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399번길 25
  • 추천 메뉴: 100% 핸드메이드 소금빵
  • 영업 시간: 평일/주말 09:00~21:30 (21:20 라스트 오더)

상상마당에서는 ‘상상마당 춘천 스테이' 호텔도 운영하고 있는데 가성비가 너무 좋은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숲속의 힐링 숙소 느낌으로 춘천 가볼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춘천 여행 먹거리로는 닭갈비, 막국수가 빠질 수 없죠. 명동 우미닭갈비는 무한도전을 포함하여 많은 방송을 탄 맛집이니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춘천 1박 2일 여행 코스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