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돋이 명소 추천 BEST 5 새해 일출시간

한해가 저물고, 2024년 희망찬 새해가 다가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새해 첫날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해돋이 명소를 추천드립니다. 전국 일출 명소 산과 에서 아름다운 해돋이를 보며 소원을 빌어 보세요.

국내 해돋이 명소 추천 1) 설악산 대청봉

설악산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으로, 해발 1,708m에 달합니다. 대청봉 정상에서는 동해 바다와 함께 웅장한 설악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 명산 중 하나인 설악산은 새해에도 첫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힘들게 산을 올라 바라보는 아름다운 경치와 일출은 더 큰 보람을 준답니다. 설악산에는 1,297m의 소청봉도 있는데요. 소청봉 정상에서는 대청봉과 더불어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출을 보러 설악산 대청봉까지 가기 위해서는, 남설악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등산 숙련자들은 2시간 30분에서 3시간이면 오를 수 있지만, 초보자라면 새해 일출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조금 더 시간 여유를 두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2024년 1월 1일 설악산 대청봉 새해 일출시간: 오전 7시 42분

국내 해돋이 명소 추천 2) 제주도 성산일출봉

제주도의 성산일출봉은 해발 180m의 작은 화산섬으로, 정상에 오르면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도 이름을 올린 곳으로, 이름부터 성산 ‘일출' 봉 인만큼, 특히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등반하기 위해서는 성산일출축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접수해야 하는데, 선착순 900명까지 접수 가능하며 현장 등록은 절대 불가하다고 하네요.

  • 2024년 1월 1일 성산일출봉 새해 일출시간: 오전 7시 36분

국내 해돋이 명소 추천 3)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

호미곶해맞이광장은 포항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로 가족들과 함께 찾을 수 있는 곳이에요. 호미곶은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한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새해 첫 해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어요. 호미곶해맞이광장에는 등대, 박물관, 손 모양의 청동 조각 등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답니다. 호미곶 상생의 손은 남북 화합과 평화를 상징하는 조각으로, 의미 있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2024년 1월 1일 호미곶 새해 일출시간: 오전 7시 31분

국내 해돋이 명소 추천 4) 평창 발왕산

발왕산은 평창군 진부면과 대관령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해발 1,458m에 달합니다. 태백산맥의 중앙산맥에 딸린 산인 발왕산 정상에서는 부드러운 산의 능선과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요. 등산이 힘들다면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용평리조트 등에서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좋아요.

  • 2024년 1월 1일 발왕산 새해 일출시간: 오전 7시 40분

국내 해돋이 명소 추천 5) 속초 영금정

속초 영금정은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돋이 정자'라는 별명이 있는 영금정 전망대에서는 철썩철썩 밀려오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바다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습니다.

동해바다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곳으로는, 양양 하조대, 고성 청간정, 강릉 정동진, 울산 간절곶 등이 있는데요. 사실 어느 지역에서나 아름다운 해돋이를 볼 수 있는데, 넓은 백사장과 푸르고 깊은 바다, 그리고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드려요!

  • 2024년 1월 1일 속초 영금정 새해 일출시간: 오전 7시 42분

새해 보면서 소원 비는 것 잊지 마시구요! 2024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